2023 울라 윈터 피크닉 개최

이재훈 기자 / 기사승인 : 2022-12-21 13:48:28
  • -
  • +
  • 인쇄
울릉도 나리분지, 캠핑·백패킹 눈꽃 축제 진행
높이 17M 너비 16M 초대형 캐릭터 아트 벌룬 설치
노르딕스키 및 스노우슈즈 체험
말썰매 등 다양한 부대 프로그램 마련
겨울 울릉도 흠뻑 느끼기에 충분
2023 울라 윈터 피크닉 포스터

울릉도에서 제대로 된 겨울 눈꽃 축제가 열린다.

오는 1월10일부터 2월28일까지 울릉도 나리분지에서 '2023 울라 윈터 피크닉' 행사가 열린다.

이 행사는 코오롱글로텍(대표 김영범)과 울릉크루즈(대표 조현덕)가 함께 준비한다.

울라 윈터 피크닉은 전국 최고 강설량을 자랑하는 울릉도에서 아름다운 겨울을 만끽할 수 있는 겨울 눈꽃 축제로 자리매김할 전망이다.

참여자들은 울릉도 유일의 평야 지대인 나리분지에서 캠핑과 백패킹을 즐길 수 있다.

나리분지에는 울릉도 대표 캐릭터인 울릉도 고릴라 '울라(ULLA)'의 높이 17M 초대형 아트 벌룬과 조형물이 설치된다.

주위에는 코오롱스포츠의 텐트와 장비를 체험할 수 있는 캠핑 존과 감성 캠핑을 경험할 수 있는 이글루 존이 마련돼 별도의 장비 없이도 누구나 무료로 겨울 캠핑을 즐길 수 있다.

코오롱스포츠의 캠핑 장비는 현장에서 선착순으로 무료 대여가 가능하다.

눈이 많이 내리는 울릉도 특성을 활용한 스노우슈즈 체험, 노르딕스키 체험, 겨울왕국 말썰매 및 승마 체험 등 다양한 부대 프로그램도 마련돼 색다른 울릉도의 겨울을 경험할 수 있다.

부대 프로그램은 사전 및 현장 예약으로 참여 가능하며 별도의 이용료가 발생한다.

참여자의 안전과 편의를 위해 울릉크루즈에서 제공하는 무료 셔틀버스가 천부항에서 나리분지까지 행사 기간 내 상시 운행한다.

이번 행사 체험부터 울릉도 관광까지 모두 가능한 체험단 또한 이달 23일까지 모집한다.

선발된 40팀에게는 왕복 배편을 비롯해 울릉도 아웃도어 미션 게임 울릉도 시그널 이용권, 울라 윈터 피크닉 전용 굿즈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한다.

자세한 내용은 울라 공식 인스타그램 (https://www.instagram.com/official.ulla)에서 확인할 수 있다.

코오롱글로텍 관계자는 "겨울 울릉도는 가깝지 않은 섬으로 인식됐지만, 울릉크루즈 같은 대형 여객선이 취항하면서 결항과 멀미 등 불리한 조건이 개선됐다"며 "이번 축제로 겨울 울릉도의 매력을 마음껏 느끼고 울릉도가 캠핑과 백패킹의 성지로 거듭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코오롱글로텍은 지난해 8월 한국관광공사, 울릉군과 울릉도 관광 활성화를 위한 MOU를 체결한 이후 올해 5월 울릉도 최초의 민·관 합작 여행자센터 '울라 웰컴하우스'를 오픈하고, 아웃도어 미션 게임 '울릉도 시그널'을 제작하는 등 울릉도의 다양한 관광 콘텐츠를 개발하는 데 기여해왔다.

이재훈 기자 2jh@haeyangnews.com

최신뉴스

+

정치

+

경제

+

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