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옹진군, 백령도 K-관광섬 육성사업 관광종합계획 수립용역 착수보고회

이재훈 기자 / 기사승인 : 2023-07-26 16:12:33
  • -
  • +
  • 인쇄
지난 25일 옹진군청에서 '백령도 K-관광섬 육성사업 관광종합계획 수립용역' 착수보고회가 열리고 있다.

옹진군은 지난 25일 옹진군청 2층 소회의실에서 '백령도 K-관광섬 육성사업 관광종합계획 수립용역' 착수보고회를 개최했다.

문경복 군수를 비롯한 군 관계자 등 2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린 이날 보고회에서는 착수보고에 이어 질의응답 및 의견수렴이 진행됐다. 이 자리에서 다양한 의견이 제시돼 백령도가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K-관광섬으로 발돋움하기 위한 활발한 논의가 이뤄졌다.

이번 용역을 통해 옹진군은 백령도를 세계인이 찾는 K-관광섬으로 육성하고 관광과 K-컬처 융합을 통한 매력적인 섬으로 특화해 지역주민이 함께하는 K-관광섬으로 구축할 예정이다.

주요 내용으로는 △관광인프라 확충 및 환경개선 ▲관광 수용태세 개선 ▲관광 안내체계 개선 ▲백령도 관광대학 운영 ▲섬 특화자원 활용 관광 브랜딩 및 홍보마케팅 ▲섬 관광 주민사업체 육성 및 네트워크 구축 등을 담아 백령도를 가고 싶은 K-관광섬으로 육성한다는 구상이다.

특히 올 하반기 운항 예정인 백령-대청-소청 순환선과 2027년 개항 예정인 백령공항과 연계해 백령·대청·소청을 하나의 권역으로 연결해 관광객을 유인하고 체류시간 연장을 도모한다는 계획이다.

문경복 군수는 "이번 백령도 관광종합계획 수립용역을 통해 체계적이고 지속 가능한 개발 계획을 수립해 연차별 사업을 정상적으로 추진함으로써 사업이 완료되는 2026년에는 연간 15만명 이상의 관광객이 3일 이상 체류하는 가보고 싶고, 머물고 싶고, 또 오고 싶은 세계적인 명품 K-관광섬 백령도로 육성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최신뉴스

+

정치

+

경제

+

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