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대 서비스디자인연구소 안전분야 서비스디자인 플랫폼 개발 MOU

구연주 기자 / 기사승인 : 2024-08-05 13:35:27
  • -
  • +
  • 인쇄
대구대 서비스디자인연구소와 디자인선 관게자가 업무협약을 맺고 있다. 대구대 제공


대구대 서비스디자인연구소가 디자인 전문기업 디자인선과 공공 및 산업 안전분야 서비스디자인 협력을 위해 손을 맞잡았다.

대구대는 경산캠퍼스 조형예술대 2호관 세미나실에서 유상원 대구대 서비스마케팅디자인전공 주임교수, 이장우 디자인선 대표 등이 참석한 가운데 업무 협약식을 개최했다고 5일 밝혔다..

이번 협약은 안전분야에 적용할 서비스디자인 혁신 통합 플랫폼 개발을 통해 공공 및 산업분야의 서비스 수준을 향상하고 이를 통해 학생들의 전공 역량을 강화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이번 협약으로 양 기관은 ▷공공기관의 대국민 서비스 수준 향상 ▷산업현장의 무재해 근로 환경 서비스 구축 ▷서비스디자인 교육 프로그램 개발 ▷서비스디자인 분야의 인재 육성 등 산업현장 및 공공 서비스 영역에서의 안전분야 서비스디자인과 관련한 협력을 추진한다.


유상원 소장은 "이번 협약은 우리 학생들이 현장에서 필요한 실무 경험을 쌓고, 디자인 마케터와 서비스디자이너로 성장하는 데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이장우 대표는 "이번 협약을 통해 시장에 대한 이해와 경험, 유연한 디자인적 사고, 인간중심의 디자인 능력 등을 갖춘 인재가 많이 육성될 것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최신뉴스

+

정치

+

경제

+

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