케이메디허브, 전임상 하계 학생실습 프로그램 마쳐

구연주 기자 / 기사승인 : 2024-08-09 13:43:15
  • -
  • +
  • 인쇄
케이메디허브 전임상센터가 9일 2024년 하계 학생실습 프로그램을 마쳤다. 케이메디허브 제공.


케이메디허브(대구경북첨단의료산업진흥재단) 전임상센터가 9일 2024년 하계 학생실습 프로그램을 마쳤다.

이번 프로그램은 생명공학, 반려동물보건학 등을 전공하는 대학 재학생 4명을 대상으로 총 4주간 진행했다.

참여한 학생은 프로그램을 통해 ▷수의학적 관리지원 ▷실험동물 헬스모니터링 ▷신약 후보물질 유효성 평가 ▷전임상 연구장비 운영 ▷체내(in vivo)·체외(in vitro) 평가 등 전임상분야 전반에 대한 다양한 교육을 받았다.

케이메디허브 전임상센터는 매년 동·하계 방학 기간 학생실습 프로그램 운영을 통해 바이오헬스 인력을 양성하고 있다.


학생실습 프로그램은 참여학생의 희망에 따라 부서를 배정해 1주일간의 이론수업 후 배정된 팀에서 분야별 연구장비를 체험한다. 아울러 실험결과를 직접 확인함으로써 연구 현장에 대한 이해도를 높인다.

프로그램에 별도 지역제한은 없으며 참가를 희망하는 학생은 케이메디허브 전임상센터 기술분석지원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양진영 케이메디허브 이사장은 "케이메디허브는 첨단의료산업 현장경험 제공을 통해 바이오헬스 인재양성에 앞장서고 있다"며 "전임상 학생실습 프로그램을 통해 학생들이 더 넓은 시야를 가진 전문가로 성장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최신뉴스

+

정치

+

경제

+

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