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약이 웰니스를 만나면"…'2024 케이-메디웰니스 페스타' 24일 개막

구연주 기자 / 기사승인 : 2024-08-21 12:56:50
  • -
  • +
  • 인쇄


대구시는 24~26일 엑스코 서관에서 '2024 K-MediWellness Festa(케이-메디웰니스 페스타)'를 개최한다.

웰니스(wellness)는 웰빙(Well-being)과 건강을 뜻하는 피트니스(Fitness)의 합성어로 신체적, 정신적, 사회적 건강의 균형 잡힌 상태 및 이를 추구하는 전반적인 활동을 말한다.

대구시 한의사회가 주관하는 이번 행사는 지난해 프리-페스타에 이어 올해 정식 페스타로 승격됐다. '한의약, 웰니스를 探(탐)하다'는 주제에 걸맞게 이번 행사는 한의약을 중심으로 한 체험형 콘텐츠로 구성됐다.

한의체험관에서는 대구시 한의사회 소속 한의사가 직접 참여해 소아·청소년, 여성질환, 통증질환, 노인성 질환, 정신의학 등 다양한 진료체험과 더불어 체형관리 및 교정을 위한 추나 등 관람객에게 다양한 체험을 선보일 예정이다.


K-뷰티관에서는 대구 의료관광의 주류를 이루는 피부와 성형 관련 병원홍보관, 대구 우수 중소기업들의 뷰티&미용 제품 전시 및 체험, 아로마, 천연비누, 한방샴푸, 천연화장품 등 웰니스 관련 뷰티 연계 분야도 체험할 수 있다.

K-웰니스 문화관에서는 전통과 한의약을 테마로 한 일상 속 웰니스 체험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이번 페스타는 외국인 3천여명이 참석하는 '2024 국제 이론 및 응용역학회의'(ICTAM) 기간에 맞춰 열린다. 웰니스와 연계한 한의약과 대구의료관광의 우수성을 국제적으로 홍보할 예정이다. 이번 행사의 부대행사로 2024 대구광역시한의사회 학술대회가 24~25일 개최된다. 1천500여 명의 한의사가 참여할 예정이다.

최운백 대구시 미래혁신성장실장은 "이번 행사는 저명한 국제학회에 참석하기 위해 대구를 찾는 외국인들에게 대구경북의 우수한 한의약을 체험해 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최신뉴스

+

정치

+

경제

+

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