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침 간편식 지원’ 시행을 위해 학부모 간담회 열어

구연주 기자 / 기사승인 : 2024-08-27 12:27:19
  • -
  • +
  • 인쇄
지난 23일 경북경산교육청에서 박채아 경북도의회 교육위원장 주관…학부모 등 80여 명 참석
경북교육청, 타 시도 사례와 간편식 지원에 따른 학습 효율성 향상 등을 이유로 사업 타당성 설명
지난 23일 경북경산교육청에서 경북도의회 박채아 교육위원장의 주최로 '학생 아침 간편식 지원을 위한 학부모 간담회'가 학부모 등 8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렸다. 경북도의회 제공


'학생 아침 간편식 지원을 위한 학부모 간담회'가 지난 23일 경상북도경산교육지원청에서 열렸다. 이번 간담회는 박채아 경북도의회 교육위원장(경산)이 주최했으며 지역 학부모와 관계 공무원 등 80여 명이 참석했다.

이번 간담회는 학생들의 건강한 아침 간편식을 지원하기 위해 학부모의 의견을 수렴하고 소통을 강화하기 위한 자리로 마련됐다.

이 자리에서 박채아 위원장은 "우리 아이들은 하루의 시작을 어떻게 맞이하느냐에 따라 학교생활과 학습에 큰 영향을 미친다"며 "아침 식사는 학생들의 집중력과 학습 능력에 중요한 역할을 한다"고 말하며 건강한 식습관이 신체 발달과 정신 건강에 필수적임을 강조했다.

국회 일정상 현장에 참석하지 못한 조지연 국회의원은 축하영상을 통해 "아침 간편식 공약은 늘 애착을 갖고 있는 공약이고, 특히 아이들과 한 약속이기 때문에 반드시 실천해야 하는 공약"이라고 언급하면서 "교육부 특교 확보를 통해서 단기사업이 아닌 지속가능한 사업으로 발전해 아이들에게 양질의 아침 간편식이 지원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아침 간편식 지원'이란 주제로 경북교육청 체육건강과 급식담당 반선자 사무관이 ▷다른 시도의 사례 소개 ▷간편식의 종류와 소요 비용 ▷간편식 지원에 따른 학습 효율성 향상 등 기대효과에 대해 설명하며 사업의 타당성을 설명했다.

주제발표 이후에는 학부모의 의견을 수렴하는 시간을 가졌으며 ▷아침 간편식에 대한 세부 사항 ▷시범사업 학교 및 간편식 업체 선정 방식 ▷사업에 대한 실효성 여부 ▷성공적인 프로그램으로 발돋움하기 위한 제안 등 아침 간편식 지원에 대한 다양한 의견들이 나왔다.

박 위원장은 "오늘 간담회에서 나온 학부모님들의 소중한 의견들을 잘 수렴해 시범사업을 효과적으로 기획해보겠다"며 "학생들에게 보다 나은 교육 환경을 제공하고 학생들이 건강한 학교생활을 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으며, 앞으로도 많은 관심을 바란다"고 말했다.

지난 23일 경북경산교육청에서 경북도의회 박채아 교육위원장의 주최로 '학생 아침 간편식 지원을 위한 학부모 간담회'가 열렸다. 경북도의회 제공

최신뉴스

+

정치

+

경제

+

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