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해양박물관, 천만 관람객 돌파

2012년 개관 이래 11년만에 쾌거
2023-04-24 17:08:25
23일 국립해양박물관 천만 번째 주인공인 고나은 어린이 가족과 각 앞뒤 3명의 주인공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국립해양박물관이 23일 오후 1시께 천만 번째 관람객이 입장 했다. 2012년 7월 개관한 이래 11년만의 쾌거다.

천만 번째 관람객은 김해에서 온 고나은 어린이의 가족으로 휴일을 보내고자 방문했다가 행운의 주인공이 됐다. 천만 번째 주인공 가족들은 "이번이 두 번째 방문인데 이렇게 좋은 선물을 받게 되어 앞으로 더욱 박물관을 자주 찾게 될 것 같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천만 번째 관람객에는 제주왕복 항공권을 비롯해 30만 원 상당의 박물관 카페와 식당, 뮤지엄샵의 이용권이 주어졌다. 천만 번째의 각 앞뒤 3명씩에게는 박물관 카페 10만 원 이용권이 증정됐다.

또 천만관람객 돌파를 기념하는 다양한 이벤트들도 진행 중 이다. 오는 29일~30일 양일간 박물관 곳곳에서 스트릿 매직이 진행돼 관람객들에게 즐거움을 선사하며 박물관 캐릭터 해버미와의 포토타임도 준비돼 있다.

김태만 국립해양박물관장은 "천만번째 주인공인 고나은 어린이가 어른이 되어서까지 계속 찾을 수 있는 박물관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며 "앞으로도 국민들이 박물관에 많은 관심과 성원을 보내주시길 부탁한다"고 말했다.

한편 박물관은 지난해 개관 10주년을 맞아 노후된 전시환경을 개편하는 공사를 진행 중에 있으며 올해 9월 중 모든 공사를 완료하고 관람객들에게 더욱 쾌적하고 다채로워진 전시실을 공개할 예정이다.

서인지 기자 inzi@haeyangnews.com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