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포해경, 도서와 해상 응급환자 긴급이송

경비함정과 연안구조정 이용, 육지 대형병원 신속이송
2023-04-26 16:35:11
해양경찰 구급대가 한국해양대 실습선에 승선한 학생을 긴급 이송하고 있다. 이 학생은 실습선에서 심한 통증을 호소해 인근 대학병원으로 후송됐다.

해경이 도서지역과 해상에서 발생한 응급환자 2명을 육지로 신속하게 이송했다.

목포해양경찰서는 지난 25일 오후 6시29분께 진도 병풍도 남서방 인근 해상에서 한국해양대 실습선에 승선 중인 학생 A씨(20대, 남)가 복부에 심한 통증으로 맹장염이 의심된다는 신고를 접수하고 경비함정을 급파했다.

해경은 환자와 보호자를 경비함정에 탑승시켜 응급조치를 실시하며 연안구조정을 경유, 진도 서망항에서 119구급대에 인계했다.

같은 날 오전 11시3분께 진도군 조도에서 부정맥과 고혈압을 동반한 거동불가 환자 B씨(80대, 남)가 긴급 이송이 필요하다는 신고를 접수, 연안구조정을 이용해 환자와 보호자를 육지로 이송했다.

해경의 도움으로 긴급 이송된 A씨와 B씨는 목포 소재 대형병원에서 치료를 받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양봉규 경비구조과장은 "의료사각지대인 섬마을과 해상에서 도움이 필요한 응급환자를 신속하게 이송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김보형 기자 semifl@naver.com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
홈플대란 4주간 혜택이 '팡팡'

홈플대란 4주간 혜택이 '팡팡'

홈플러스는 마트·익스프레스·온라인·몰 전 채널을 아우르는 통합 연말 세일 '홈플대란'을 한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이달 28일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