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린터 이메일 전송

대구 군위군, 몰입영어교실 하계캠프 통해 특별한 영어 체험의 날 선사

원어민과 함께하는 체험활동으로 영어 자신감 ‘쑥쑥’
구연주 기자 2025-09-09 15:37:03
▲대구 군위군교육발전위원회는 지난 6~7일 몰입영어교실에 참여 중인 유·초등학생을 대상으로 ‘몰입영어 하계캠프’를 개최했다. 군위군 제공

대구 군위군교육발전위원회는 지난 6일~7일 이틀간 유·초등학생을 대상으로 ‘몰입영어 하계캠프’를 개최했다. 이번 캠프는 마켓 놀이, 기차역 체험, 아쿠아리움 탐방 등 실생활 중심의 체험 프로그램으로 구성되어 학생들의 영어 흥미와 실력을 동시에 키웠다.

특히 캠프 참가 학생들은 대구 신세계백화점 아쿠아리움을 방문해 사전 학습과 연계된 영어 표현을 현장에서 활용하는 체험이 이뤄졌다. 원어민 교사와 함께하는 수업 방식은 학습 효과를 높이고 학생들의 영어 자신감을 크게 향상시켰다는 평가다.

같은 기간 학부모 간담회도 함께 열려 군위군 교육 프로그램의 성과와 향후 계획을 공유하고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

김진열 군수는 “앞으로도 창의적이고 학생 중심의 교육을 확대해 글로벌 역량을 키우는 데 힘쓰겠다”고 밝혔다.

한편, 군위군 몰입영어교실은 대구시 교육발전특구 사업과 연계되어 전액 무료로 운영 중이며, 약 150명의 학생들이 주말 집중 수업에 참여하고 있다. 올해는 1억7천500만 원의 예산 지원을 받아 보다 풍성하고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다.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