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경찰청 앞에서 본인 몸에 휘발유 뿌린 40대 남성 체포
대구경찰청 앞 노상에서 자신의 몸에 인화 물질을 뿌리며 난동을 부린 남성이 경찰에 체포됐다. 대구 수성경찰서는 22일 오전 8시 10분쯤 수성구 지산
신용보증기금(이하 신보)이 대학생 맞춤형 정책금융 교육인 '금융교육 이지(Easy)' 서비스를 확대 시행한다. 신보는 최근 금융교육 이지 서비스가 기획재정부 주관 '공공기관 대국민 체감형 서비스 개선과제'에 선정됐다고 밝혔다.
금융교육 이지는 신보가 지방 대학생을 위해 올해 도입한 맞춤형 정책금융 교육 서비스다. 대국민 체감형 서비스 개선과제에 선정된 데 따라 서비스 대상을 전국 대학교와 중·고등학교로 확대하고, 맞춤형 콘텐츠도 추가 개발하기로 했다.
신보는 올해 1학기 영남대 경영대학에 '금융 공공기관 실무' 강의를 개설한 경험을 기반으로 전국 6개 권역별 거점대학을 선정해 정규 과정을 추가 개설하고, 권역 내 다른 대학에서도 특강을 진행할 계획이다. ▷정책금융의 이해 ▷창업 교육 ▷스타트업 성공 사례 공유 ▷은행·엑셀러레이터·벤처캐피탈 특강 ▷생활 속 금융 상식 ▷진로 멘토링 등 콘텐츠도 개발, 지원할 예정이다.
최원목 신보 이사장은 "교육 서비스 대상을 전국 대학교와 중·고등학교로 넓혀 금융교육 기회가 부족한 학생들에게 맞춤형 교육 콘텐츠를 폭넓게 제공할 계획이다. 국민의 금융 이해도를 높이고 미래세대의 창업 장벽을 낮출 수 있는 쉬운 금융교육 서비스를 만들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댓글
(0) 로그아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