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수부, 연안 관련 학습만화와 교구재 제작·배포

'여니&아누'와 함께 연안으로 여행을 떠나볼까요?
이재훈 기자 2022-12-22 19:08:47

해양수산부와 (사)한국연안협회는 우리나라 연안을 이해하기 쉽게 배울 수 있도록 연안의 다양한 모습과 보전 가치 등을 담은 어린이 학습만화와 컬러링북을 발간했다.

이번에 발간한 학습만화는 '연안의 숨겨진 매력찾기'라는 주제로 주인공 여니&아누가 등장한다.

주인공들은 연안의 다양한 형태와 기능, 연안에서 발생하는 자연현상, 연안 보전의 중요성 등을 알려주는 내용으로 구성됐다.

또 학습만화의 주요 장면을 컬러링북으로 만들어 어린이들이 교구를 활용해 자신만의 연안을 직접 꾸며보고 즐길 수 있도록 제작했다.

학습만화와 컬러링북은 전국 국·공립 공공도서관 및 해양관련 유관기관에 무료로 제공한다.

접근성이 떨어지는 초등학교 분교 등에 전달해 교육 자료로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앞으로 여니&아누가 들려주는 연안이야기 학습만화는 연안과 관련된 여러 주제로 후속편을 발간한다.

컬러링북 이외에도 다양한 교구재를 개발해 대국민 연안교육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여니&아누가 들려주는 연안이야기 학습만화와 컬러링북에 관련된 자세한 사항은 한국연안교육센터 누리집(https://coast.mof.g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그 외에 궁금한 사항은 한국연안협회(02-597-2988)로 문의하면 된다.

김태경 해수부 해양공간정책과장은 "이번에 제작·배포된 학습만화가 우리나라 연안을 쉽게 접할 기회로 활용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사회 계층에게 연안을 교육·홍보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프로그램 개발에 힘쓰겠다"라고 말했다.

이재훈 기자 2jh@haeyangnews.com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

안동 한 공장서 60대 작업자 사고사

지난 24일 오후 2시 11분쯤 경북 안동시 풍산읍 한 공장에서 60대 남성이 추락해 숨지는 사고가 발생했다. 경북소방본부 등에 따르면 이날 작업자 A씨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