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정] 송상근 해수부 차관, 해양과학기술협의회와 정책간담회 개최

미래 해양과학기술 발전 방향과 해양수산분야 현안에 대해 소통
이재훈 기자 2023-01-11 17:09:26
송상근 해수부 차관이 11일 오전 10시30분 국립수산물품질관리원 서울지원에서 열린 한국 해양과학기술협의회와 정책간담회를 하고 있다.

송상근 해양수산부 차관은 11일 오전 10시30분 국립수산물품질관리원 서울지원에서 한국해양과학기술협의회와 정책간담회를 개최했다.

한국해양과학기술협의회는 해양과학기술 발전 및 인재양성을 목적으로 해양과학기술분야 6개 학회(①한국해양환경·에너지학회, ②대한조선학회, ③한국해양학회, ④한국항해항만학회, ⑤한국해양공학회, ⑥한국해안·해양공학회)로 구성된 단체다.

이번 간담회는 정부와 해양과학기술 학회가 함께 모여 미래 해양과학기술의 발전 방향을 논의하고 해양과학기술 현장의 애로사항에 대한 해결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됐다.

또 해양과학기술을 활용해 최근 기후변화를 너머 가속화되고 있는 기후위기로부터 국민의 생명과 재산을 안전하게 지키기 위한 방안 등 해양수산분야 주요 현안에 대해서도 논의했다.

송 차관은 "해양과학기술협의회가 그동안 우리나라 해양과학기술의 경쟁력을 제고하고 해양과학기술 미래 인재양성을 위해 노력해 주신 것에 대해 깊이 감사한다"면서 "정부와 해양과학기술 학회가 앞으로도 긴밀히 소통해 해양수산분야 주요현안을 함께 해결하고 우리나라 해양과학기술을 한 단계 더 발전시킬 수 있도록 다함께 노력해야 된다"라고 말했다.

이재훈 기자 2jh@haeyangnews.com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