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승환 해수부 장관, 해양수산 정책자문위원회 개최

단단하고 든든한 신해양강국 건설을 위한 정책 방향 설명
이재훈 기자 2023-02-01 14:05:12
조승환 해수부 장관이 1일 오전 서울 정동에서 열린 2023년 해양수산부 정책자문위원회에서 인사말을 하고 있다.

조승환 해양수산부 장관은 1일 오전 11시 서울 정동에 위치한 컨퍼런스하우스에서 '2023년 해양수산부 정책자문위원회'를 개최했다.

이번 회의는 '2023년 주요업무계획'을 비롯한 해양수산부의 주요 정책을 설명하고 자문위원들의 의견을 청취하기 위해 마련됐다.

해양수산부 정책자문위원회(위원장 : 김인현 고려대 교수)는 해양수산·경제·신산업·홍보 등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 20명으로 구성돼 있으며 해양수산 업무 전반에 대한 자문 역할을 한다.

회의에서 해양수산부는 단단한 해양경제와 든든한 국민생활을 실현하기 위한 정책 방향을 설명하고 자문위원들과 구체적인 추진방안에 대해 심도 있게 논의했다.

조승환 해수부 장관은 인사말에서 "해양수산부는 올해 우리나라가 당면한 고물가·고금리·고환율의 복합 경제위기를 극복하기 위해 민간중심의 활력 제고와 미래대비 체질 개선, 민생경제 회복지원 등을 중점적으로 추진해 나가고자 한다"라고 밝히고 "올해도 우리부가 본연의 사명과 역할을 다할 수 있도록 아낌없는 조언을 부탁드린다"라고 당부했다.

이재훈 기자 2jh@haeyangnews.com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