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상근 해수부 차관, 벤처투자 활성화 정책간담회 개최

해양수산 벤처투자 생태계에서 민간부문의 참여 확대 강조
이재훈 기자 2023-02-01 14:11:25
송상근 해수부 차관이 1일 오전 해양모태펀드 활성화 정책 간담회에서 인사말을 하고 있다.

송상근 해양수산부 차관은 1일 오전 10시30분 한국벤처투자에서 해양모태펀드 관계기관들과 벤처투자 활성화를 위한 정책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번 간담회는 2019년부터 조성해 온 해양모태펀드의 운용현황과 여건을 점검하고 현장의 애로와 제안사항을 청취해 해양수산 벤처투자 생태계의 지속 성장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됐다.

또 해양모태펀드 관리기관인 한국벤처투자와 6개 해양펀드 운용사 등이 참석해 민간출자자 참여 강화와 기업지원사업 확대 등 벤처투자 현장에서의 경험을 바탕으로 한 다양한 의견이 논의됐다.

이자리에 참석한 해양펀드 운용사는 ▲비엔케이투자증권 ▲케이엔투자파트너스 ▲하이투자파트너스 ▲인라이트벤처스 ▲라이트하우스 컴바인인베스트 ▲마이다스동아 인베스트먼트 등이다.

송상근 해수부 차관은 인사말에서 "벤처투자는 산업 생산성 제고와 성장동력 창출의 핵심으로 지속적 성장기반 마련이 중요하다"라며 "해양수산 벤처투자 생태계에서 민간 부문의 참여와 역할이 지속 확대될 수 있도록 제안된 의견들을 검토해 향후 정책에 충실히 반영하겠다"라고 말했다.

이재훈 기자 2jh@haeyangnews.com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