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양수산부는 바다를 소재로 한 동요 공모전 '2023 바다동요대회'를 개최한다고 14일 밝혔다.
이 대회는 해양수산부가 주최하고 한국해양재단과 OBS경인TV가 공동 주관하며 해양환경공단이 후원한다. 바다동요대회는 15일부터 4월25일까지 공모를 진행한다.
바다동요대회는 미래의 주역인 어린이들에게 소중한 바다를 아끼고 사랑하는 마음을 심어주기 위해 2015년부터 매년 개최되고 있다. 지난해까지 총 92곡(팀)의 수상작을 배출하면서 국내 대표 동요대회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역대 수상작품의 음원과 악보는 한국해양재단 누리집(www.ocean.or.kr)에서 내려받을 수 있다.
올해 작품 공모는 창작부문과 가창부문으로 나눠 진행되며 국민 누구나 1인(팀)당 2곡 이내로 참가할 수 있다. 창작과 가창 두 부문 모두 본선은 무대심사로 진행되며 본선 무대에 만 12세 이하 어린이가 반드시 가창자로 참여해야 한다.
수상작은 음원 또는 가창영상에 대한 예선 심사와 무대심사인 본선을 거쳐 선정되며 대상 수상자에게 주어지는 해양수산부 장관상과 상금 300만 원을 비롯해 총 14팀의 수상자에게 상금과 상장이 수여된다.
주요 수상팀은 오는 5월31일 경북 경주시에서 개최되는 제28회 '바다의 날' 기념식에서 특별공연의 기회가 주어지며 본선 무대와 시상식은 OBS를 통해 바다의 날 특집으로 방영된다.
참가를 원하는 경우 한국해양재단 누리집에서 신청서를 내려받아 우편 또는 전자우편으로 접수하면 되며 대회 참가 및 작품 접수에 관한 기타 자세한 사항은 한국해양재단과 OBS 누리집(www.obs.c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접수처는 전자우편[ocean@ocean.or.kr] 또는 우편[(03130) 서울특별시 종로구 창경궁로 112-7, 인의빌딩 4층 한국해양재단]으로 하면된다.
김영신 해양수산부 해양정책과장은 "바다동요대회를 통해 티 없이 맑고 순수한 우리 어린이들의 마음속에 아름답고 소중한 바다의 가치가 새겨지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댓글
(0) 로그아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