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영흥도 X-RAY 작전 추모행사 개최

제73주년 인천상륙작전 전승기념
이재훈 기자 2023-09-13 14:22:44
13일 제73주년 인천상륙작전 전승기념 영흥도 X-RAY 작전 추모행사에서 문경복 옹진군수가 묵념하고 있다.

자유 민주주의 수호를 위한 9.15 인천상륙작전의 성공적 초석이 된 영흥도X-RAY 작전의 역사적 현장에서 숭고한 희생과 승전을 기리고자 '영흥도 X-RAY 작전 14위 전사자 추모행사'를 개최했다.

대한민국특수임무유공자회 인천지부 주관으로 개최된 추모행사에는 옹진군수(문경복)을 비롯해 인천보훈지청장, 인천보훈정책과장, 해군 인천해역방어사령부참모장, 보훈대상자와 유가족, 주민대표 등이 참석했다.

이날 추모식은 인천시에서 주관하는 인천상륙작전 73주년 행사와 연계해 6·25전쟁 승리의 초석이 된 X-RAY 작전의 위대한 가치를 재조명하고 14위 전사자 호국영령의 넋을 기리기 위해 묵념과 헌화를 시작으로 추념사 및 추모 공연 순으로 진행됐다.

문경복 옹진군수는 "우리가 지금 누리는 자유와 평화는 과거를 지켜낸 분들의 용기와 헌신으로 가능한 것이었다"며 "국가유공자와 유가족 여러분께 깊은 위로와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고 전했다. 또 군민 모두와 함께 새롭고 신나는 옹진을 만들 수 있도록 책무를 다하겠다고 덧붙였다.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