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 강진 '확 바꾼다'

美프로젝트 시작
다이나믹 강진읍 추진위 출범
지난 28일 1기 위원회 위촉
청결한 거리·상권 활성화 역할 수행
이재훈 기자 2022-11-29 16:50:20
28일 강진군청에서 다이나믹 강진읍 추진 위원회 첫 회의가 진행 중이다.

강진군은 지난 28일 강진군청 소회의실에서 '다이나믹 강진읍 추진 위원회' 위촉장을 전달하고 첫 회의를 개최했다.

다이나믹 강진읍 추진 위원회는 민선8기 60대 프로젝트 중 하나인 '강진읍 美 프로젝트 및 활성화 추진'의 일환이다.

역동적이고 아름다운 강진읍으로 만들어 가기 위해 강진읍 발전과 지역경제활성화 등에 관한 사항을 협의하고 조정하는 역할을 수행할 예정이다.

이날 행사는 위촉장 전달, 강진읍 미프로젝트 및 활성화 추진계획 설명, 위원회 구성 및 운영 규정 설명, 위원장·부위원장 선출과 발전방안 논의 순으로 진행됐다.

이번에 조직된 위원회는 1기 위원으로 상가번영회, 강진읍상인회, 청년창업가, 공무원, 교수 등 23명로 구성됐다.

위원의 임기는 2년이며 초대 위원장으로 이종화 전 목포대 교수가 선임됐다.

이날 진행된 첫 회의에서 강진읍 美프로젝트 및 강진읍 상권 활성화를 위한 다양한 의견을 교환했다.

위원들은 모든 군민이 염원하는 청결하고 아름다운 읍내 환경을 조성하는데 함께 노력하기로 마음을 모았다.

강진읍 무지개식당 박호경 대표는 "강진읍 상권과 전통시장에 새로운 활력소가 절실히 필요한 시점에 美프로젝트 사업과 추진 위원회가 출범한다니 정말 반가운 소식이다"며 "다양한 아이디어가 나와 깨끗하고 아름다운 강진읍에 더 많은 관광객이 찾아오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종화 위원장은 "강진읍 美 프로젝트의 첫발을 떼는 우리 1기 위원들은 더욱 큰 사명감과 강진군을 향한 애정으로 임해야 한다"며 "위원회가 지역 경제 활성화에 기여할 수 있도록 앞으로 간담회나 현장 방문 등 소통하는 자리를 자주 마련하겠다"고 밝혔다.

강진원 강진군수는 "강진의 최고의 자원이자 경쟁력은 강진을 사랑하는 사람이다"고 강조하고 "5백만관광객 시대를 여는 힘도 결국 사람에게서 나온다"며 "열정과 애정을 가진 위원 여러분들의 아이디어와 마음이 모인다면 강진읍 美프로젝트 사업을 성공으로 이끌 수 있을 것이다"라고 말했다.

강진군은 위원회 구성을 시작으로 내년부터 강진읍내 테마거리 조성, 유휴지 내 꽃 군락지 조성, 사계절 초록길 조성 및 거리 내 이동식 화분 설치 등을 시작한다.

또 가로수 정비를 통한 대로변 미관 개선과 조형물 설치를 통한 포토존 제공 등 강진군을 대표하는 강진읍 중심지를 아름답게 가꿔나가 관광도시 강진의 위상을 높이겠다는 방침이다.

이재훈 기자 2jh@haeyangnews.com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