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릉군 대표 누리집이 6년 만에 개편서비스를 제공한다.
울릉군 홈페이지는 2016년 8월 개편 이후 새롭게 개편한 대표 누리집은 8개월 동안의 작업기간을 거쳐 12월1일부터 서비스가 제공된다.
반응형 웹디자인을 적용해 PC, 태블릿, 스마트폰 등 다양한 디지털기기와 여러 웹브라우저 환경에서 불편 없이 정보를 제공 받을 수 있도록 웹 호환성과 접근성 표준을 준수했다.
따라서 어느 기기로 접속하더라도 최적화된 화면과 동일한 서비스를 받을 수 있어 모든 사용자가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게 됐다.
그동안의 불편사항 개선과 노후화된 콘텐츠 내용을 최신화하고 정보 이용 빈도와 콘텐츠 특성에 따라 메뉴 구성을 재분석해 이용자 중심으로 편성했다.
누리집을 방문하는 월간 방문객 수는 약 15만 명이다. 이용자가 많은 메뉴를 우선 배치했고 메뉴별 담당부서를 전수 지정해 관리에 내실을 기했다.
열린군수실에 군민들의 군정에 대한 직접적인 비판과 정책제언 등 다양한 의견을 제시할 수 있도록 '나도 군수다'라는 온라인 창구 코너를 개설해 민선 8기 울릉군 5대 군정방침 중 군민이 주인인 열린 군정을 현실화하고자 했다.
남한권 울릉군수는 "이번 누리집은 이용자 여러분이 보다 쉽고 편리하게 군정에 다가오실 수 있도록 많은 신경을 썼다"면서 "여러분들과 함께 새희망 새울릉을 만들어나가고 싶다"고 말했다.
이재훈 기자 2jh@haeyangnews.com
댓글
(0) 로그아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