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 '2023순천만국제정원박람회로 초대' 걷기 챌린지

걷기로 2023순천만국제정원박람회 입장권 획득
이재훈 기자 2023-03-07 17:07:29
박람회 준비가 한창인 국가정원 전경

(재)순천만국제정원박람회조직위원회(이사장 노관규, 순천시장)는 웰니스 대표 박람회인 2023순천만국제정원박람회의 개막 30여 일을 앞두고 박람회 주요 콘텐츠 중 하나인 '어싱길'에 대한 전 국민의 관심과 참여를 유도하고자 이 달 13일부터 4월1일까지 사전 워크온 걷기 챌린지를 운영한다.

어싱은 맨발걷기를 통해 체내 정전기를 배출하고 신진대사를 촉진하는 자연치유법이다. 이번 1차 걷기 챌린지는 박람회장을 방문하지 않고 걸음 수만으로도 참여가 가능하며 워크온 가입자라면 전 국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특히 매일 꾸준히 걷기 운동을 실천할 수 있도록 1일 최대 5천보로 누구나 부담 없이 참여 가능하며 20일 연속 5천보 챌린지 달성 시 추첨을 통해 박람회 입장권(성인 기준 정상가 1매 1만5천 원)을 받을 수 있다.

이후 5월에 진행될 2차 챌린지는 GPS를 기반으로 박람회장을 반드시 방문해 제시한 목표를 달성했을 때 챌린지 보상이 이루어진다. 구체적인 내용은 해당 월의 워크온 게시판을 참고하면 된다.

어싱길은 순천만국가정원과 순천만습지, 그리고 오천그린광장까지 총 12㎞에 달해 도심 전역에서 어싱을 체험할 수 있다. 특히 순천만 어싱길(4.5㎞)은 람사르 습지를 맨발로 걸으며 갯벌과 갈대 등 순천만의 생태환경을 오감으로 즐길 수 있어 방문객들에게 각광을 받을 것으로 보인다.

노관규 이사장은 "박람회 개최에 맞춰 워크온 챌린지를 추진함으로써 맨발걷기가 전 국민들에게 사랑받길 바라고, 이번 챌린지를 통해 꾸준한 걷기 습관형성으로 건강한 걷기 문화가 조성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재훈 기자 2jh@haeyangnews.com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