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 울릉도·독도 지원 특별법 만들어 주세요

국회 행정안전위원회에 특별법 제정 호소
이재훈 기자 2023-04-14 17:27:01
남한권 울릉군수와 김병욱 국회의원이 장제원 행정안전위원회 위원장을 만나 '울릉도·독도 지원 특별법' 제정에 힘을 보태 달라고 건의했다.(사진 왼쪽 두 번째부터 김병욱 국회의원, 장제원 위원장, 남한권 울릉군수)

남한권 울릉군수와 김병욱 국회의원이 울릉도·독도 지원 특별법 제정을 위해 광폭행보를 펼쳤다.

남 군수와 김 의원은 특별법 제정을 위해 13일 장제원 행정안전위원회 위원장과 윤재옥 국민의힘 원내대표, 김민석 더불어민주당 정책위의장 그리고 정우택 국회부의장을 만나 특별법 제정에 대한 구체적인 설명과 강한 의지를 표명했다.

또 국회 행정안전위원회 소속 위원실을 각각 방문해 특별법 제정 건의문을 전달했으며 제정에 힘써줄 것을 간곡히 건의했다.

장제원 행정안전위원회 위원장은 "울릉도·독도 지원 특별법이 반드시 필요한 법안이라 생각된다"면서 "특별법 제정에 적극 협조하겠다"고 화답했다.

한편 남 군수는 특별법 제정을 위한 국회 홍보활동과 함께 지난 12일 경북 동해안상생협의회에 참석해 울릉군 비상대피시설 설치를 위한 공동대응 건의와 울릉도·독도 지원 특별법에 대한 관심과 지지를 당부했다.

이재훈 기자 2jh@haeyangnews.com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

안동 한 공장서 60대 작업자 사고사

지난 24일 오후 2시 11분쯤 경북 안동시 풍산읍 한 공장에서 60대 남성이 추락해 숨지는 사고가 발생했다. 경북소방본부 등에 따르면 이날 작업자 A씨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