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 울릉군-포항지방해양수산청 해양수산정책협의회

소통과 협력을 통한 해양수산분야 현안사항 해결
이재훈 기자 2023-05-25 14:48:53
김상기 포항지방해양수산청장(왼쪽부터)과 김규율 울릉군 부군수 등 관계자들이 해양수산정책협의회 자리에서 의견을 교환하고 있다.

울릉군은 지난 24일 울릉군청 회의실에서 김상기 포항지방해양수산청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해양수산 정책협의회를 개최했다.

이번 정책협의회는 포항지방해양수산청에서 경북지역 해양수산 관련 5개 지자체(포항, 경주, 영덕, 울진, 울릉)와 개별 개최로 진행하고 있다.

포항지방해양수산청에서는 지자체와의 소통과 협력을 강화해 해양수산 관련 현안의 조속한 해결 및 정책 성과를 제고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이날 협의회는 포항지방해양수산청의 지역내 주요 추진사업 및 향후 계획에 대해 설명하고 울릉군에서 중점으로 추진하는 현안 사항 중 비중 있는 사업을 현장 위주로 상호해결 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 논의했다.

주요 협의내용으로 ▲울릉도 항만시설의 효율적 관리 및 여객들의 불편을 해소하기 위한 사항 ▲울릉(사동)항 3단계(크루즈항)건설을 비롯해 도동항 방파제 연장사업 변경과 독도(서도) 유지보수 공사 ▲울릉(사동)항 내 여객편의 및 복합물류센터건립 등 7개의 현안 사항에 대해 건의하고 의견을 교환했다.

이날 회의에 참석한 김규율 울릉 부군수는 "포항지방해양수산청과 울릉군은 많은 업무들이 밀접한 관계가 있으므로 양 기관 간 상호 우호적인 입장에서 협력자로서의 역할이 중요하며 대화와 협조로 당면 현안사항들이 원만하게 처리될 수 있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이재훈 기자 2jh@haeyangnews.com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