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안종합건설㈜-경주디자인고교' 산학협력 MOU 체결

"유안의 전문성과 현장 경험을 제공할 수 있어 기쁘다"
한지우 기자 2025-04-23 14:21:20
▲ 지난 21일 경주디자인고등학교에서 유안종합건설㈜과 학교 측이 학생들의 현장실습을 위한 MOU 산학협력을 체결하고 있다. 유안종합건설㈜ 제공.

경북 포항에 본사를 둔 유안종합건설㈜이 지난 21일 경주디자인고등학교 학생들의 현장실습을 위한 산학협력(MOU)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건축 및 실내 디자인 인재 양성을 위한 실질적인 교육 협력 체계를 구축하고 학생들에게 보다 넓은 실습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이날 체결식에는 유안종합건설 임직원과 경주디자인고 취업지원 교직원들이 참석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경주디자인고는 학생들의 현장 실무 능력 향상을, 유안종합건설은 실무에 강한 디자인 인재를 조기에 발굴함으로써 청년 일자리 부족에도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양측은 기대하고 있다.

이날 강세운 유안종합건설 대표는 학생들에게 취업과 진로를 주제로 특강을 진행하며 '스마트 건축'이라는 비전을 제시하기도 했다.

강 대표는 "유안이 보유한 전문성과 현장 경험을 바탕으로 학생들에게 실질적인 교육을 제공할 수 있어 기쁘게 생각한다"고 말했다.

▲ 지난 21일 강세운 유안종합건설㈜ 대표가 경주디자인고등학교에서 학생들에게 특별강연을 하고 있다. 유안종합건설㈜ 제공.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