봉화소방서, 산악구조 활동에 도움을 준 시민들에게 유공 감사패 전달

강변레프팅 우배식 대표와 직원 4명 감사패 수여
구연주 기자 2024-07-31 11:27:08
유공감사패를 전달 받은 강변레프팅 직원들과 소방관계자들이 파이팅을 외치고 있다. 봉화소방서 제공


경북 봉화소방서는 최근 산악구조 활동에 도움을 준 시민들에게 유공 감사패를 수여했다.

주인공은 지난 24일 분천면에서 30대 등산객 2명이 15m 높이 절벽에서 추락한 사고 현장에서 구조 활동을 적극 지원했던 강변레프팅 우배식 대표와 직원 4명 등 5명이다.

이들은 사고 당일 구보트가 필요하다는 소방당국의 요청에 따라 구조 현장에 보트를 지원, 구조한 환자를 강 건너로 이송하는데 큰 도움을 주었다. 이들의 신속한 도움은 환자 이송 시간을 한 시간 가량 단축시키는데 결정적 역할을 했다.

유공감사패를 전달 받은 강변레프팅 직원들과 소방관계자들이 파이팅을 외치고 있다. 봉화소방서 제공


우배식 강변레프팅 대표는 "위급한 상황이 생기면 누구나 구조에 협조했을 것이다"며 "당연히 해야 할 일을 했다. 앞으로도 주변에서 안전 사고가 발생하면 적극 나서겠다"고 말했다.


김장수 봉화소방서장은 "산악사고의 특성상 지형과 지리를 잘 아는 인근 주민들의 도움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라며 "부상자 이송에 적극적으로 협조해 구조 시간을 단축 시킨 강변레프팅 대표와 직원들에게 감사를 전한다"고 말했다.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